녹슬음 방지
정원을 가꾸는 도구나 야외 가구와 같이 녹슬기 쉬운 금속 물체나 가구에 유통기한이 지난 자외선 차단제를 얇게 발라 녹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. 자외선 차단제의 기름기가 습기에 대한 장벽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녹슬음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.
윤활제
뻑뻑하게 잘 움직이지 않는 지퍼나, 문을 열때마다 삐그덕 소리가 나는 경첩에 윤활유처럼 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윤활제만큼 오래 지속되지 않을 수 있지만, 단기간 특정 상황에서는 사용할 수 있음을 알아두시면 용이하겠죠?^^
얼룩 제거 및 방지
자외선 차단제를 천이나 키친타월에 짠 뒤, 얼룩이나 물 때가 있는 거울 등을 닦아주고, 마른 천으로 다시 닦아지면, 얼룩이 제거되고, 선크림에 있는 오일 성분이 코팅막을 만들어 얼룩 생김을 방지한다고 합니다.
스티커 등의 끈적임 제거
유리병에 라벨을 뜯거나, 냄비에 붙어있는 스티커 자국등으로 끈적거림이 있다면, 선크림을 바르고 몇 분 두었다가 닦아내면 잘 닦아 집니다. 특히 스카치테이프나 풀 등으로 끈적거리는 가위날이 있다면, 선크림을 짜고 몇번 가위질을 한 뒤 닦아내시면 끈점임이 사라지게 됩니다.
가죽 컨디셔너로 사용
유통기한이 지난 선크림은 임시적인 가죽 컨디셔너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. 깨끗한 천에 소량을 묻힌뒤, 신발이나 핸드백 또는 가구와 같은 가죽 표면에 부드럽게 문지릅니다. 가죽의 광택과 수분을 회복하는데 사용가능합니다. 주의할 점은, 우선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을 테스트한 후 전체적으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.
유통기한 지난 선크림은 위의 방법대로 사용하시고, 새로운 선크림은 피부에 잘 바르셔서 햇빛으로 부터 소중한 피부를 잘 보호하시기 바랍니다. 선크림 효과를 위해, 제대로 바르는 방법은 아래를 확인하세요.
2023.07.02 - [분류 전체보기] - 선크림의 모든 것
선크림의 모든 것
해가 점점 강해지며,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이 시기에, 우리의 소중한 피부를 위해 꼭 챙겨할 것이 있다면 바로 자외선 차단 크림입니다. 자외선 차단 크림은 유해한 자외선(UV)으로부터 피부를
alpha.koreaninus.com